목요일, 5월 2, 2024
Happytell search engine

2, 잘못된 평 3 종

1,호평 (성령이라는)

신비의 역사가 있기만 하면 무조건 좋게 생각 하고 성령의 역사라고 하는 자이니 매우 중대한 결과를 자타에 초래케 할 것이다.
영의 역사 곧 신비가 성령의 역사뿐 이라면 아무 문제는 없다마는 크게 나누어 세 종류나 되는 것을 전 항에서 알았다.
만일 성령의 역사가 아닌 악령의 역사나 인간의 신비를 성령의 역사라고 모두 호평 했다면 어린 신자들이 그들에게 나가 망하게 될 것이니 심판 때 자기도 그 책임을 지게 될 두려운 일이다. 삼가 조심 하여야 할 일이다.

누구에게나 아무 것이나 좋게만 생각하고 악의 없이 호의만을 가지려는 그 정신은 좋은 것이 사실이지만 정확한 비판 없는 호의는 혼란과 불행을 자타에게 가져올 뿐이다. 즉 그러한 호의는 본의는 아니어도 중대한 악의의 결과를 가져오는 최대의 악이다.

2, 악평 (악령이나 인간의 장난이라는)

신비의 역사가 나타나면 무조건 악령 또는 인간의 것으로 취급하여 좋지 않게 악평하는 것 역시 중대한 결과를 자타에 초래할 두려운 평이다.
그들은 성서의 예언을 묵살하여 믿지 않는 위치에 있는 것이며 살아계신 하나님 곧 성령의 권능을 불신하는 과오에 빠진 것이다.

그리고 성령의 역사까지 악평하게 될 경우 그는 성령 훼방 죄를 자기가 알고 모르고 간에 범함이 되며 그 악평으로 인하여(성령의 역사일 경우) 신자들의 은혜를 막으며 복음운동에 정면 방해하는 결과를 가지게 되는 두려운 범죄에 이르게 된다.

본 저자는 때때로 이 같은 제언을 하고 싶은 때가 없지 않았다.
다름 아니라 성령의 은혜나 악령 또는 인간의 신비의 잘못된 체험에 빠진 자들도 사실은 그 대개가 심령의 컬컬함을 가슴에 안고 어떻게 하면 은혜를 얻을까 하여 애타는 마음으로 산과 들에서 또는 성전과 골방에서 그리고 은혜가 있다는 곳과 사람을 찾아 다니며 불고(不告)가사하고 눈물로 금식과 철야를 하면서 노력을 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잘못된 평을 하는 사람들 중에는 그 대개가 은혜를 갈급한 심령으로 사모하지도 않고 또 아무 노력도 하지 않으면서 무 책임한 평만은 곧 잘한다.

이런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것은 은혜를 사모하고 성경을 열심히 읽으며 기도를 힘써 하여 좋은 산 체험을 가지고 잘못이라고 보여 지는 그들을 악평만 하지 말고 사랑과 인휼로 선도 할 분들이 되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하다

3, 이용 가치로 본 평

어떤 이들은 말한다.
그 신비가 성령이든 악령이든 또는 인간적인 것 그 어느 것이거나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열이 있으며 돈이 풍성하게 되니 무방하다는 평이다. 실로 슬픈 평이다. 하나님과 진리와 성령의 역사보다 이해 타산에 치중한 평이다.

악령의 역사로 인간과 교회와 역사가 망하여도 많은 사람이 모이고 돈이 생기면 무방하다는 결론이니 말이다.
이상의 잘못된 3 종류의 평은 매우 큰 과오이며 개인과 교계를 혼란과 멸망으로 몰아넣는 결과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이에 대한 분별 역시 5 항목 영 분별 법에서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