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appytell search engine

협곡의 형성 2

그래서 두 번째 큰 질문으로 다시 돌아와 봅시다. 이 거대한 대협곡이 어떻게 해서 생기게 되었을까? 잘못된 지질학자들은 콜로라도 강이 깎았다는 주장을 하고 있지만, 그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지질학자들이 소 그랜드캐년이나 팔루즈캐년의 형성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이용해서 혹시 그랜드캐년의 주변에도 거대한 호수가 있다가 그것이 터지면서 급격하게 깎여 나가게 된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을 하게 되었고, 많은 과학자들이 그랜드캐년의 주변 지질구조를 다시 한번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놀랍게도 그랜드캐년이 속해있는 애리조나 주와 유타 주, 콜로라도 주, 뉴멕시코 주 등 네 개의 주가 인접하여 만나는 주 경계선 지역을 탐사하다가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이 four junction 지역이 푹 꺼진 분지지역인데요, 분지일 뿐 아니라 밑바닥의 지질이 호수 밑바닥이었다는 사실이 증명되었습니다. 그리고 호수의 가장자리가 오른쪽 그림에서 점선으로 찍힌 바와 같이 형성되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가장자리 지역은 대부분 그대로 남아있고 그랜드캐년 지역만 부셔져 뻥 뚫려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누가 만약 거대한 인공 댐을 만들어서 그랜드캐년을 막고 여기에 많은 비가 와서 물이 고인다면 지금도 보시다시피 거대한 호수가, 미국의 미시간호에 비길만한 거대한 호수들이 여기에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된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안됩니다. 왜냐하면 그랜드캐년 쪽은 뻥 뚫려 있기 때문에 목욕탕 밑바닥 뚫어 놓고 물 받는 것처럼 물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랜드캐년 쪽이 목욕탕 밑바닥 구멍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지요. 과거에 이쪽에 어마어마한 대호수가 형성되어 있다가 물이 점점 많아지자, 참다 못해서 제일 약한 쪽이라 할 그랜드캐년 쪽이 뚫려, 한 순간에 엄청난 격변이 일어나서 미국 내륙 쪽에서 캘리포니아 쪽으로 많은 물이 긁고 지나가면서 격변적으로 캐년이 형성된 사실을 과학자들이 발견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 엄청난 흙더미는 태평양쪽으로 확 몰려가버렸기 때문에 콜로라도강의 하류에는 퇴적층이 별로 없게 된 것이며, 그래서 여기서 쓸려간 흙더미들이 태평양 근처인 샌디에고 지역에서 많이 발견되게 된 것입니다.

이런 사실을 토대로 아주 멋진 모델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거대한 호수의 댐이 찢어지면서 캐년이 형성되었다는 ‘댐 붕괴 학설(Breached Dam theory)’이 등장하게 되었고, 지금으로서는 그랜드캐년 형성의 가장 유력한 학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과거의 호수의 이름을 지질학자들이 붙여 놓았습니다. 호피 호수, 캐년랜드 호수 등입니다. 그래서 카이바브의 지층대를 뚫고 호피호수가 터져 나왔고, 그래서 지질구조가 흔들리면서 캐년랜드 호수도 역시 터져서, 마블캐년이 형성되면서 그랜드캐년으로 합쳐져, 한번 형성된 캐년이 더욱 더 넓어져 오늘날의 그랜드캐년이 만들어진 것으로서, 결국은 격변에 의해서 한순간에 캐년이 생기게 된 것이 댐 붕괴 학설입니다.
그래서 그랜드캐년 주변에 있는 많은 지질구조들이 어마어마한 대홍수의 결과로 격변적인 물의 흐름으로 깎여나가고 남은 구조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이지요.

  그리고 근래에 발행된 유명한 지질학 전문지인 Geology Today라는 논문집에서도 여러 가지 사실들을 종합해서 지질학의 입장이 많이 바뀌어지고 있다는 것을 표명하였습니다. “이제 지질학은 동일과정설에서 격변설로 명백하게 바뀌어가고 있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질학에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게 된 것이지요.

  여기까지 대부분의 지질학적 발견들을 이룬 중심 되는 학자가 스티브 오스틴 박사인데요, 영화 ‘600만불의 사나이’에 나오는 주인공 이름과 같습니다. 현재 미국 창조연구소의 지질학 주임교수를 맡고 계십니다.

  장엄한 그랜드캐년 위에 이와 같이 무지개가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치 노아의 홍수 이후에 하나님께서 다시는 물로 심판하지 않으리라는 징표로 사람들에게 보여주신 그 무지개와 마찬가지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그랜드캐년 주위에 인디언과 존 웨인이 격전을 벌이던 ‘기념비 계곡’, 이 멋진 절경은 과연 무엇을 뜻할까? 많은 사람들이 질문을 합니다. 그것에 대한 진정한 정답은 바로 성경에 나와있습니다.

  멋진 대답이 성경 여호수아 4장 6-7, 24절에 걸쳐서 나타나 있습니다. 여호수아가 요단강을 기적적으로 건넌 후, 말라 있는 요단강 바닥에서 돌을 주워가라고 명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요단강을 기적적으로 건넜다는 사실을 모르는 후손들이, 강이 갈라진 것은 잊어 버렸지만 이 하얀 돌을 보고 물을 것이다. ‘이 돌들이 무엇을 뜻합니까, 할아버지?’라고… 그 이야기를 성경에서 보는 것입니다. “후일에 너희 자손이 물어 가로되 ‘이 돌들은 무슨 뜻이뇨?’하거든 그들에게 이르기를 ‘이 돌들이 이스라엘 자손에게 영원한 기념이 되리라…… 이는 땅의 모든 백성으로 여호와의 손이 능하심을 알게 하며, 너희로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영원토록 경외하게 하려 하심이라’하라. (여호수아 4장 6,7,24절)” 꼭 이와 같은 말이 오늘날 그랜드캐년과 기념비 계곡을 보고 물을 때 적용됩니다. “이 돌들은 무슨 뜻이냐?” 그때 바로 우리가 대답할 것이 “아! 이 계곡은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내리신 엄청난 홍수의 재앙, 그리고 믿는 사람들에게, 즉 노아의 가족에게 내리신 놀라운 방주의 구원, 그것을 기념하는 노아 홍수의 거대한 기념비이다. 그래서 하나님 여호와를 영원토록 경외하도록 하시기 위해서 그랜드캐년도 형성되게 하셨고, 기념비 계곡도 지금 이대로 남아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경치를 보고 감탄만 할 것이 아니라 성경이 말하는 놀라운 대격변의 기록이 정말이었구나 하고 깨닫도록 하시오.”라는 대답입니다. 누가 이름을 지었는지 정말 잘 지었습니다. 노아 홍수의 기념비 계곡입니다!

  바로 이 기념비 계곡이 과거 어느 땐가 정말 물고기들이 흘러가고 엄청난 물에 뒤덮여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림을 클릭하시거나 터치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Previous article
Nex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