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appytell search engine

주 변

그랜드캐년의 상류 쪽으로 가면 대단히 큰 호수가 있습니다. 지금 이 화면에서는 일부분밖에 안보입니다 마는, 아주 큰 호수입니다.(오른쪽 그림) 미국 기병대 소속 포웰 소령이 이곳을 발견했기 때문에, 이곳 이름이 레이크 포웰, 즉 포웰 호수라고 불리는데, 여기서부터 콜로라도 강이 흘러가고 그랜드캐년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나중에 이야기 드리겠지만 여기 이 지층들을 한 번 보십시오. 저 멀리서부터 지층이 너무나 가지런하게 수평으로 펼쳐져 있다는 것을 주의 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아래 그림은 그랜드캐년의 북쪽에 있는 브라이스캐년(Bryce canyon)의 멋진 모습입니다. 그랜드캐년만이 장관이 아니라, 보시는 바와 같이 수많은 기암절벽이 별의 별 희한한 모양을 다 하고 있는 만물상 비슷한 그런 멋진 곳이 브라이스캐년입니다.

관광을 온 분들이 이렇게 조랑말을 타고 단체로 관광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과 말의 크기가 이 정도인데, 오른쪽 그림의 돌기둥들이 이렇게나 큽니다. 그래서 오른쪽 그림의 돌기둥들이 아기자기한 것 같아도 실제로는 매우 크고 신기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랜드캐년 북쪽에는 또 하나의 캐년, 즉, 자이온캐년(Zion canyon)이 있습니다. 자이온 캐년은 장엄하고 육중한 모습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자이온캐년의 가장 멋진 곳 중의 하나가, 거대한 개선문처럼 보이는 이곳입니다. 그랜드 아치 개선문이라고 부릅니다. 미국 기병대가 처음 이곳을 발견했을 때 멀리서 이 광경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인디언들이 저렇게 거대한 다리를 놓았구나 하고 말입니다.

  그랜드캐년의 남쪽으로 가면 존 웨인과 인디언들이 격투를 벌이고 하는 미국 서부영화에서 약방의 감초처럼 안 나오는 곳이 없는 유명한 장소가 있습니다. 이곳은 마치 거대한 기념 비석처럼 보이기 때문에 기념비 계곡, 즉 Monument valley라고 부릅니다. 이 기념비 계곡 사이에 포장마차 행렬이 달려가고, 그 뒤에 인디언들이 활을 쏘며 추격해오고, 그리고 어디선가 기병대가 나타나서 구해주고 하는 존 포드 감독의 대부분의 서부영화는 이곳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림을 클릭하시거나 터치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Previous article
Next article